두통 (Headache)      

두통

두통은 진통제를 복용하는 가장 흔한 원인 증상입니다. 10명 중 한 명 정도는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 정도 두통을 경험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가장 흔한 타입의 두통은 긴장형 두통, 편두통, 부비강 두통으로 나눠집니다. 애드빌® 리퀴겔 연질캡슐은 여러 임상 결과를 통해 빠른 두통 완화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긴장형 두통

긴장형 두통은 가장 흔한 형태의 두통으로, 스트레스 또는 연속된 소음, 눈의 피로, 자세의 불균형, 카페인, 이갈이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긴장형 두통은 머리 또는 목 부분 뒤쪽이 조여지는 듯한 증상을 나타냅니다. 긴장형 두통을 연구한 많은 학자들은 머리, 목, 또는 얼굴 근육이 수축한 결과 긴장과 경련이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즉 근육 안에서 혈관을 압박하여, 혈액 공급을 낮추게 되고 그 결과 관자놀이 부근에서 이마 앞쪽 혹은 목 뒤쪽까지 조이는 듯한 느낌과 고통스러운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긴장형 두통은 몇 시간 동안 또는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통증은 경미하게도 나타나지만 중증의 통증도 유발합니다. 며칠 동안 심지어 수 주 동안 통증의 반복을 경험하는 분은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편두통

종종 심한 두통과 편두통을 혼동하기 쉬운데, 편두통은 심한 두통보다 좀 더 통증이 심한 편입니다. 편두통은 메스꺼움, 구토와 빛에 대한 과민성, 따끔거림, 저림 등의 증상을 함께 경험하기도 합니다.

Privacy Policy  |  Terms of Use © 2013 Copyright Pfizer Pharmaceuticals Korea Limited. All Rights Reserved.
Home